지방세 완납증명서의 정식 명칭은 ‘지방세 납세증명서’인데요.
납세증명서의 의미와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납세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현재 징수유예액, 체납처분유예액 등을 제외하고는 발급일 현재 다른 지방세를 체납한 사실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에는 1개월의 유효기간이 있는데요. 납세증명서에 기재돼 있어 이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정부24와 위택스를 통해 발급할 수 있는데요.
이 가운데 정부24에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지방세를 체납 후 납부하였다면, 납세증명서 발급에 3~4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하시어 발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① 정부24에 접속 후 로그인 해주세요.
② 검색창에 ‘지방세 납세증명서’라고 적은 후 돋보기 표시를 눌러 주세요.

③ 하단 겸색결과 중 첫 번째 결과에서 ‘발급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④ 지방세납세증명신청서에 신청내용/수령방법/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기재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빨간색 별표시는 반드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⑤ ‘문서출력’을 선택하여 출력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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