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완납증명서의 정식 명칭은 ‘지방세 납세증명서’인데요.
납세증명서의 의미와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납세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현재 징수유예액, 체납처분유예액 등을 제외하고는 발급일 현재 다른 지방세를 체납한 사실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에는 1개월의 유효기간이 있는데요. 납세증명서에 기재돼 있어 이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정부24와 위택스를 통해 발급할 수 있는데요.
이 가운데 정부24에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지방세를 체납 후 납부하였다면, 납세증명서 발급에 3~4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하시어 발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① 정부24에 접속 후 로그인 해주세요.
② 검색창에 ‘지방세 납세증명서’라고 적은 후 돋보기 표시를 눌러 주세요.
③ 하단 겸색결과 중 첫 번째 결과에서 ‘발급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④ 지방세납세증명신청서에 신청내용/수령방법/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기재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빨간색 별표시는 반드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⑤ ‘문서출력’을 선택하여 출력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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