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란, 가입자나 가입자였던 사람의 건강보험 자격득실 내역을 확인하기 위한 증명서류를 말합니다.
- 건강보험 취득했던 내용 및 상실했던 내용
이러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발급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인터넷으로 간편히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와 ‘정부24’를 통해 발급할 수 있는데요.
먼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하는 방법
①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접속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② 첫 페이지 중간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선택해 주세요.

③ ‘조회’ 버튼을 눌러 주세요.
- 주민등록번호 표시를 원하신다면 체크박스를 눌러 주세요.

④ 하단의 프린트발급 또는 팩스전송 가운데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해 주세요.
- 프린터발급 : PDF 파일을 열 때 암호를 요청하는데, ‘생년월일’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2) 정부24를 통해 발급하는 방법
① 정부24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② 검색창에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을 친 후 돋보기를 눌러 주세요.

③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의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④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 표시/미표시 중에 선택
- 주민등록 표시를 선택하시면, 111111-1****** 의 형태로 나옵니다.
- 주민등록 전체 표시를 원하실 경우 현장을 방문하면 가능합니다.
- 수령방법 선택 : 프린터 출력/전자문서지갑 전송 중에 선택

⑤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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